Life well travelled

그 섬, 빈탄 본문

PLAY/인도네시아 > 발리

그 섬, 빈탄

あかいいと 2012. 8. 27. 18:55
728x90
[Prologue]

언제부터인가 휴가 전날까지 꽉 채워 야근하고, 떠나는 비행기에서 기내식도 거부하며 못잔 잠을 몰아 자는게 당연해졌다.
이번에는 야근도 모자라 주말 근무에 휴일 근무까지 하다가 결국 싱가포르행 비행기 안에서 실신했다.
언제는 계획이 있었나만, 이번 여행은 더 철저(?)하게 일정이나 계획 없이 빈둥대고 쉬다가 오는 걸로.
빈탄도 몰디브만큼이나 리조트 밖에서 할 일이 없다기에 리조트는 당연히 <Banyan Tree Bintan>


[항공일정]

 Depart  Arrive
 인천 / INCHEON Intl Arpt (ICN)  싱가폴 / SINGAPORE Changi Aprt (SIN)
 00:20 22 AUG  05:35 22 AUG
 싱가폴 / SINGAPORE Changi Aprt (SIN)  인천 / INCHEON Intl Arpt (ICN)
 00:10 26 AUG  07:45 26 AUG

새벽 다섯 시 반 싱가폴 공항 출국장.
씨티은행 ATM은 출국장 1번과 2번 카운터 사이에 있다.





빈탄 들어가기 전에 싱가포르 시내에서 아침도 먹고 시내 구경도 할 생각이었지만
막상 도착해보니 비몽사몽 간에 무거운 짐을 들고 MRT를 타는 건 엄두도 못 낼 일이고,
시내에 나간다해도 새벽 여섯 시에 영업하는 음식점을 어디에서 찾나.
출국장 의자에서 아주 잠깐 노숙하고 빈탄행 페리 타러 타나메라 선착장으로 고고-



[싱가포르-빈탄 페리 이동 Tip]

 *. 공항에서 페리 터미널 이동하기 
    : 싱가포르 공항에서 Tanah Merah(타나메라) 페리 터미널까지 가는 방법은 2.5 가지, 요금은 2인 기준.
     1-1. 공항역에서 MRT를 타고 타나메라 역에서 내려 35번 버스로 이동 : 5~6 SGD
     1-2. 공항역에서 MRT를 타고 타나메라 역에서 내려 택시로 이동 : 9~10 SGD
     2. 공항에서 페리 터미널까지 택시로 이동 : 12~13 SGD (일반 택시 기준, 벤츠 택시나 밴은 더 비싸니 주의)
     요금을 알고 택시를 탄건 아니지만 무거운 짐과 도착하자마자 방전된 체력을 감안했을 때, 결론적으로 참 잘했어요.
 
*. 싱가포르-빈탄 페리 
    : 싱가포르-빈탄 페리 예약 가능한 온라인 사이트 https://www.brf.com.sg/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이나 리조트 체크아웃 전후 시간대에는 매진될 수 있으므로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특히 며칠 또는 몇 주 전에는, ECONOMY CLASS에 한해 HAPPY HOUR 프로모션으로 할인된 티켓을 예약할 수 있다.
     페리 좌석은 ECONOMY CLASS와 EMERALD CLASS 두 등급.
     21 SGD 비싼 EMERALD CLASS라고 해서 어마어마한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니나 몇 가지 소소한 장점은 있다.
     우선 지정좌석이라 탑승할 때 일찍부터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페리에서 인도네시아 비자를 살 수 있고 EMERALD CLASS 승객들을 먼저 내려주기 때문에,
     빈탄 페리 터미널 입국심사에 줄을 설 필요가 없고 수하물도 먼저 찾을 수 있다.
     ECONOMY CLASS에서 뭉그적거리다가 늦게 내렸더니 입국심사 줄에서 한 시간 기다렸다는 제보도 있었다.
     그 외에도 음료 서비스나, 빈탄 페리 터미널에서 Wi-Fi 되는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깨알 혜택 제공.

*. 인도네시아 비자 Fee는 USD로 
    : 싱가폴에서 관리하는 빈탄이지만 엄연히 인도네시아 영토여서 출입국신고서도 써야 하고 입국심사도 받아야 하고,
     VISA on Arrival(도착 비자) 비용도 지불해야 한다.
     비자 비용은 체류 일자에 따라 다른데, 7일까지는 10 USD 또는 17 SGD, 8~30일 체류는 25 USD 또는 42 SGD.
     환율 때문에 (2012년 8월 기준) 단기 비자는 약 4천 원 정도, 장기 비자는 만 원 정도 차이가 난다. 미화 달러를 준비하자.
    

    



싱가포르 타나메라 페리 터미널 대기실.
사진에 보이는 모습이 전부인 작은 터미널이지만 그와중에도 면세점은 있다. 오로지 술만 판다.








싱가포르 공항에 도착과 동시에 체력 방전. 빈탄 무사 도착을 위해 EMERALD CLASS로 발권. 



페리에서 구입한 인도네시아 도착 비자. 10 USD.



EMERALD CLASS 좌석은 페리 종류에 따라 다른데, 카페처럼 테이블로 되어 있는 좌석과 우등고속 같은 좌석이 있다.
빈탄으로 갈 때는 테이블 좌석, 싱가포르로 돌아올 때는 우등고속 좌석이 있는 페리를 탔는데,
테이블 좌석은 사람이 많지 않으면 일행당 한 테이블을 주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누워서(?) 이동할 수 있다.






빈탄 페리 터미널. 여기도 사진에 보이는 곳이 전부인 작은 터미널이다.
인도네시아가 POLO OEM 지역이어서 이 작은 터미널에 POLO 할인 매장이 두 군데나 있다. 가격은 50%.





이곳이 VIP 라운지..인데 VIP 라운지라고 말하기에는 너무 험블하지만 무료 Wi-Fi로 위안을.  




[Must Do in Bintan]

 *. Banyan Tree Bintan. 휴식.
   : 빈탄 반얀트리는 전기차(Buggy)를 타지 않으면 객실에서 로비까지 이동하기도 숨이 찰 만큼 넓다.
    리조트 내에 야외 수영장만 두 개, 레스토랑 세 개. 느긋하게 리조트만 둘러보고 와도 2박 3일이 모자랄 지경. 
 *. Laguna Bintan Golf Club 라운딩 : '호주 백상어'라 불리는 그렉 노먼이 디자인한 골프 클럽에서 '티업'하는 데에 의의를 두고.
 *. 해양 스포츠 : 바나나 보트, 카약, 제트스키, 윈드서핑, 웨이크 보드. 심심할 새가 없다. 
 *. 남중국해 바다 낚시 : 바다 낚시로 잡아온 물고기는 반얀트리에서 요리해 준다고.
 *. 석양이 아름답다는 <The Kelong>에서 저녁 식사 : 5시~5시 반 사이에 뷰가 좋은 자리로 미리 예약할 것. 페퍼 크랩 추천.
 *. <Restaurant Kampoeng Nelayan>에서 씨푸드
 
사실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여행.
일 걱정하지 말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냥 푹 쉬다오기-


728x90



Comments